[인물톡톡] 행복한 삶을 위한 라이프케어리스트 임경근대표
상태바
[인물톡톡] 행복한 삶을 위한 라이프케어리스트 임경근대표
  • 김숙정 기자
  • 승인 2022.03.18 16:04
  • 댓글 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본인제공]
[사진출처=본인제공]

[웰니스앤컬처뉴스 김숙정 기자] 아무리 기술이 발전하고 세상이 변한다 할지라도 세상을 움직이는 힘의 중심은 사람이다. IT 전문가이며 기술 발전의 현장에서 사람들의 정신적인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임경근 대표를 만나고 왔다. 그는 "기술이 발달하면 할 수록 사람이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이런 때 일수록 사람 중심의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가야 한다." 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Q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행복한 삶의 퍼즐을 조각하는 라이프케어리스트 임경근입니다. 저는 리얼 웰니스 플랫폼 회사 힐링M 대표이며, 현재 홈IoT,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 기술기획 전문 엔지니어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람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자부심으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IT 전문가로 일하면서, 오히려 기술이 발달하면 할수록 사람이 설자리를 잃어가는 아이러니한 상황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사람을 위하는 일이 아닌 오히려 사람에게 위협을 가하게 된 것이죠. 하지만 시대를 불문하고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놓쳐서는 안될 핵심 가치는 다름아닌 ‘사람’입니다. 그래서 사람의 존엄성을 회복시키기 위해 사람 중심의 가치관을 지닌 힐링M을 설립했습니다.

Q 리얼 웰니스 플랫폼 힐링M, 생소할 수 있는데 어떤 가치를 전달하는 기업인가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행복해질 수 있을까요?”라는 근본적인 질문에서 힐링M은 시작했습니다. 행복이라는 단어가 낯설어진 오늘날의 사람들에게, 힐링M은 행복의 가치를 되찾아주고자 합니다.

‘소통’을 통한 변화로의 시작

‘공감’을 통한 함께함의 가치

‘신뢰’를 통한 투명함의 약속

힐링M은 이러한 가치를 바탕으로 사람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개인 맞춤 컨설팅 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Health Consulting, Mental Counseling, One-person Business Coach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양학을 기반으로 진단하고, 개인 맞춤 솔루션으로 차별화된 헬스케어, 스킨케어, 바디 케어, 다이어트를 컨설팅 하고, 행복의 필수 조건 중 하나인 정신적인 편안함을 제공하고자 전문 상담과 멘토링 서비스를 통한 고객의 마음 건강을 카운셀링 합니다. 그리고 모든 고객분들이 1인 네트워크마케팅 사업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경영전략 코칭으로 비즈니스 매니지먼트를 제공합니다.

[사진출처=본인제공]
[사진출처=본인제공]

Q 하고 계시는 강연이나 강의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저는 강의가 아닌 강연을 한다는 표현을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강의는 일반적인 지식을 제공하는 것이지만 강연은 그 안에 제 삶이 녹아져 있기 때문입니다. 강의는 단편적인 지식 축적에 끝날 수 있지만 강연은 누군가의 인생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믿습니다. 누군가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일이기에 제 삶에 대한 점검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제가 하는 강연은 결국 ‘삶’입니다.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꼭 필요한 건강, 풍요, 나눔 등의 가치를 전달하고, 깨진 삶의 조각에 필요한 퍼즐 조각을 맞춰갈 수 있도록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최근 의학계의 주목을 받으며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필요한 핵심 영양소라고 알려진 글리코 영양소, 4차 산업혁명, 코로나 펜데믹으로 무너지고 있는 경제 위기 속 미래를 준비하는 또 다른 대안 네트워크마케팅, 그리고 나눔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Q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힐링M 멀티 문화공간 카페를 만드는 것이 꿈입니다. 따스한 소통으로 위로와 쉼을 선물하고, 선한 변화의 에너지를 충전해서 오롯한 힐링을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쉼의 장소를 만들고 싶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커피, 갤러리, 책, 음악 및 토크 콘서트 등의 모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 사람 냄새가 풍기는 곳. 사람이 사람에게 힐링을 선물하는 곳을 만들고자 하는 비전이 있습니다.

번외의 이야기지만 저는 다섯 아이의 아빠입니다. 아이들이 요리, 피아노, 운동 등에 특별한 달란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성세대가 만들어 놓은 시스템을 기준으로 성공과 행복을 정의 내렸다면,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지 못했을 테지만 기존의 기성세대가 가진 틀을 깨고 나오니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멋진 아빠가 될 수 있었습니다. 음악에 재능이 있는 딸의 피아노 선율에 마음을 위로받고, 요리를 전공한 딸의 맛있는 음식으로 사랑을 나누는 곳. 다섯 아이들의 재능과 꿈을 먼저 이곳에서 꽃피우고, 나와 찾아오는 모든 사람들의 삶에 행복 조각이 채워지는 곳을 만들고 싶습니다. 다섯 아이의 꿈이 모이는 독수리 오 남매의 요새이자 모든 이들의 힐링 꿈터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사진출처=본인제공]
[사진출처=본인제공]

Q 특별히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현대인들을 보면 정말 어떻게 하루를 보내는지도 모를 정도로 바쁜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치 경주마처럼 앞만 보고 달려가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주객전도가 되어 우선되는 가치가 변질된 채 혼란스러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숨 가쁜 하루, 잠시 멈추고 힐링M과 함께 행복한 삶의 퍼즐을 조각하고, 삶에 생기를 담는 시간을 누려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쪼몽 2022-03-29 22:12:33
함께 하는 시간 동안 텍스트에 녹아있는 진정성이 느껴졌어요. 그리고 힐링M을 만나 변화된 가장 큰 모습은 경제적인 사고와 삶의 가치관의 확장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힐링M을 통해 가치로운 삶을 살아가길 바라며, 그 길을 개척해나가시는 임경근 대표님을 응원드립니다!

이미자 2022-03-29 22:25:44
저는 사람냄새라는 표현을 참 좋아해요. 그런데 각박한 세상을 살아가다 보니 그 냄새를 느끼지 못하는 때가 더 많은 것 같아요. 그런데 기사를 읽으며 실로 오랜만에 사람냄새를 맡아봅니다. 사람의 가치를 세워가시는 비즈니스 하시길 바래요.

주연 2022-03-29 23:01:11
훌륭해요~~임대표님~!!
이렇게 기사로 비전과 가치관을 읽으니 멋진 친구라는게 자랑스러워!!!!!!!!
힐링M을 통해서 많은 사람이 건강해지고
삶이 행복해지는 꿈 꼭 이룰꺼야~~!!!

김은경 2022-03-30 10:26:28
어느덧 세상 속 중심이 되는 기성세대가 되었습니다. 기성세대로서 어떤 모습으로 살아갈지,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 어른으로서 어떤 본보기가 되어야 할 지 싶은 고민을 하는 시기에 힐링M을 만났습니다.

어렸을 적 꿈꾸던 모습으로 살아가시는 임경근 대표님 부부의 모습을 보며 가정 속, 세상 속에서의 포지션을 잡을 수 있었어요. 아이들을 닦달하는 것이 아니라 제가 먼저 솔선수범 하며 아이들과 소통을 하니 하하호호 웃음이 끊기지 않네요. 그리고 인간 관계의 성숙과 성장, 노후를 위한 경제적인 준비를 하나하나 해나가고 있습니다. 참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멋진 모습으로 비상하시길 응원드려요.

이정현 2022-03-30 10:40:37
내 멋진 동생 경근아~ 옆에서 지켜보면 어떻게 저런 생각과 비전을 가지고 흔들림 없이 살아갈까? 하는 마음에 참 기특하고 대견한 때가 있어. 동생이지만 때론 존경스럽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 ㅎㅎ 멋지고 예쁜 오둥이의 꿈, 너희 부부의 꿈, 그리고 함께 하는 많은 사람들까지 ! 더 아름다운 모습으로 꿈꾸는 모든 것들 이뤄나갔으면 좋겠다 ^^

주요기사
  •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10길 33
  • 전화번호 : 02-499-8014
  • 팩스 : 0508-940-8014
  • 이메일 : yjsqueen@naver.com
  • 웰니스앤컬처뉴스 사업자번호 : 414-06-64165
  • 개업연월일 : 2019-11-05
  • 발행·편집인 : 유지선
  • 신문사업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 52779
  • 등록일 : 2019-12-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선
  • Copyright © 2024 웰니스앤컬처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jsqueen@naver.com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김숙정 010-8817-7690 magarite@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