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변화시키는 통찰, ‘백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 800’

리텍콘텐츠 출판사, 책 속의 한 줄을 통한 백 년의 통찰

2022-01-20     황상열 기자
[사진출처=리텍콘텐츠] ‘백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 800’

[웰니스앤컬처뉴스 황상열 기자] 리텍콘텐츠 출판사가 ‘백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을 출간했다.

이미 정해진 운명 같은 인생 속에서도 각자의 길은 다르게 펼쳐진다. 그 속에서 사람마다 선택이 다르기 때문이다. 좌절하느냐 재기하느냐, 그것은 운명이 아니라 우리의 선택이다. 우리는 좀 더 나은 선택을 하기 위해 변화를 모색하고, 변화를 위해서는 꾸준한 영감이 필요하다.

세상에 출간된 수천만, 수억 권의 책들은 우리에게 그런 영감을 줄 수 있다. 그 많은 책은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을까? 어떻게 보면, 모두 한 가지를 이야기하고 있지 않을까? 책들의 핵심은 결국 ‘행복을 위한 변화’다. 우리는 행복하기 위해 변화를 택하며, 변화를 위해 꾸준히 책을 읽고, 스스로를 돌아보고, 미래를 설계한다. 

[사진출처=웰니스앤컬처뉴스] 백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 800 소개홈페이지 캡처

이 책은 그런 당신을 위해 만들어졌다. 책 속의 지혜는 이전의 100년과 앞으로의 100년 속에서도 쉽게 변하지 않는 본질적 가치다. 이런 지혜를 얻기 위해 저자가 읽은 수 만권의 책들 중 인생을 바꾸는 통찰을 준 800권만을 모아 엮어냈다. 이 한 권을 읽는 것만으로도, 수많은 저자가 몇백 년간 쌓아온 지혜와 철학들을 고스란히 배울 수 있다. 이 책은 당신이 어렵고 힘든 시기를 헤쳐나갈 수 있게 도와주는 인생의 멘토가 될 것이다. 

인생을 변화시키고자 새로운 경험을 선택할 때 책을 읽는다는 것은 그 속에 담긴 새로운 세계를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것과 같다. 한 권의 책 속에서 가장 인상깊거나 감동적인 문장을 찾아 그 의미를 일상 속에서 실천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변화를 위해 스스로 지혜를 터득하는 과정이 된다. 

[사진출처=웰니스앤컬처뉴스] 백년의 기억, 제스트셀러 속 명언 800 소개홈페이지 캡처

저자 김태현은 젊은 시절에 대기업 근무, 사업가, 작가, 대중강연, 대학출강, 탐험가, 명상가 등 다양한 인생경험을 하였으며, 대학 및 대학원에서 역사와 철학, 경제학을 공부했다. 인문학자, 지식큐레이터로 세상에 존재하는 현명한 지식과 그 방법을 찾아 끊임없이 사유하고 탐구하는 일을 하고 있다. 그동안 수만 권 이상의 독서를 통해 세상을 보는 통찰력을 키워왔고, 여러 분야의 지식관련 빅데이터를 모으고 큐레이션을 하고 있다. 이러한 지식 큐레이션을 바탕으로 삶과 인생 관점의 변화를 통한 삶의 지식과 지혜를 추려내어, 사람들의 삶에 좀 더 긍정적이고 통찰력을 줄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진출처=웰니스앤컬처뉴스] 백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 800 소개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