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완화 방법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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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 통증 완화 방법 7가지
  • 정민기 기자
  • 승인 2021.09.14 09: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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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 통증 완화 방법

운동

평상시에 꾸준한 운동을 실천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디스크 때문에 고생을 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활동량이 부족하여 트러블을 일으키게 될 때가 많습니다. 실시할 때는 바른 자세로 해주어야 하고 꾸준히 하다 보면 낫게 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만약 여유가 없어 시간을 내기 어렵다는 분들은 그냥 가볍게 할 수 있는 산책이라도 해보도록 합시다. 간단하지만 꽤 효과가 좋을 수 있는데 이렇게 걷는 것만 해주어도 척추기립근의 힘을 길러줄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해주면 서서히 유연해지면서 통증이 감소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스트레칭

언제 어디서든 쉽게 할 수 있는 것 중 하나입니다. 일을 하다가 중간에 틈틈이 해주면 신체를 조절해 줄 수 있는 능력을 키어줄 수 있습니다. 허리를 쭈욱 펼치면서 가볍게 돌려주기만 하여도 몸을 이완시켜주어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습관

인간의 허리 주변에는 다양한 조직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질병들이 생길 수 있는데 정확하게 왜 발생하는지 원인을 알아두면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이유로 이런 문제가 생기게 되는 것일까요?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오래 앉아 있거나 서 있는 채로 일을 하는 경우, 살이 많이 찐 경우, 평소에 다리를 꼬거나 짝다리를 자주 할 때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이러한 행동을 피하도록 하고 위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습니다. 비만이라면 몸무게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찜질

만약 허리를 삐끗했다면 냉찜질을 먼저 하고 온찜질을 하면 좋습니다. 먼저 아픈 부위를 차갑게 해서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2~3일이 지나 어느 정도 완화가 되면 피의 흐름을 좋아지게 하는 팩이나 수건을 시용해 따뜻하게 해줍시다. 1주일 정도 하면 좋으니 알아두도록 합시다.

 

전신욕

몸을 따뜻한 물에 담가주면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평소에 바깥에서 오래 생활을 하다 보면 몸이 쉽게 뭉치고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아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때 전신욕을 하면 척추의 피로도를 떨어뜨려 줄 수 있습니다. 감싸고 있는 근육들을 조금씩 풀어주면 아픈 게 서서히 줄어드는 것을 느끼게 해줄 수 있으니 한번 해보도록 합시다.

 

스트레스

정신적인 압박을 받게 되면 몸에서 근육을 긴장한 상태로 만들어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스트레스 받지 않게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잘 케어해 주도록 합시다.

 

치료

우리 신체 중에서 허리는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플 때는 앞에서 설명드린 것들을 실천해 주면 나아지게 하는 것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했는데도 불구하고 회복되지 않으면 특정 질병에 걸렸을 수도 있으니 제대로 검사해보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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