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부산국제광고제,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상태바
2022 부산국제광고제,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이지윤 기자
  • 승인 2022.03.3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4월 개강, 글로벌 유명 현직 광고인·마케터 실무 강의
수강 신청은 4월 10일(일)까지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과목당 수강료는 1달러
우크라이나 광고인·마케터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도입
[사진출처=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 홈페이지
[사진출처=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 홈페이지

[웰니스앤컬처뉴스 이지윤 기자] 부산국제광고제가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Global MAD Academy, 이하 아카데미)’의 올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는 글로벌 광고·마케팅·디지털 분야 통합 실무 교육 플랫폼으로, 지난해 첫선을 보였다. 해당 아카데미는 국내외 기업의 광고·마케팅 담당자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의 실무 지식이 필요한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4월 10일(일)까지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과목당 수강료는 1달러다.

상반기 운영 강좌는 총 6개로, 4월 13일(수)부터 10주에 걸쳐 진행된다. 실무 위주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세계 유명 현직 광고인과 마케터가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먼저 ‘6마일(6 Mile)’의 안쿠르 칼리타(Ankur Kalita)는 브랜드 정체성 확립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버거 린크 디자인(Birger Linke Design)’의 버거 린크(Birger Linke)는 브랜드 포지셔닝의 기초를 가르친다. ‘밸러(Valor)’의 브렛 맥팔레인(Brett Macfarlane)은 창의적 사고를 통한 혁신적 아이디어 구상법을 소개한다. ‘카붐(Kabooom)’의 가버 스필만(Gábor Spielmann)은 사회적, 생태학적 측면에서 창의적 결과물을 제작하는 방법을 전수한다.

‘비비디오(BBDO)’의 관 힌 타이(Guan Hin Tay)는 소비자 시선을 사로잡는 버티컬 비디오 스토리텔링 비법을, ‘브이앰엘와이앤알(VMLY&R)’의 조시 번스(Josie Burns)는 카피라이터를 희망하는 수강생들에게 실무 기반의 아이디어 우선 카피라이팅을 강의한다.

이번 아카데미 전체 과정의 80% 이상 이수자 가운데 희망자에게는 개인 포트폴리오를 홈페이지에 등록, 구직 등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킹 활동을 지원한다. 또 올 8월 부산국제광고제 현장 특강과 네트워킹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전쟁으로 큰 어려움을 겪는 우크라이나 광고인·마케터에게 아카데미 수강권을 무료로 제공하고, 아카데미 홈페이지에 구직 등 일거리가 필요한 우크라이나 광고인·마케터의 포트폴리오를 게시해 이들의 자립 활동을 도울 계획이다. 

[사진출처=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가 상반기 수강생 모집
[사진출처=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가 상반기 수강생 모집

한편 올해 부산국제광고제는 ‘매드(MAD, 세상을 바꿀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를 찾아라)’를 주제로 8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3일간 열린다.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Hybrid) 형태로,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과 온라인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부산국제광고제는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 하는 국내유일 국제 광고 어워드이자, 창조&기술 컨버젼스 축제이다. 

지난해 부산국제광고제의 주제는 ‘시프트(Shift), 코로나 시대의 마케팅 패러다임 전환’이었다. 사회 전반에서 일어나는 디지털화와 팬데믹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국내외 광고 관련 업계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비대면을 이르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온택트(Ontact)’가 우리 사회의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 잡게 되면서 소비자의 변화, 제품과 서비스의 변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등 새로운 물결이 이고 있다.

이에 부산국제광고제는 행사 테마를 ‘시프트(Shift, 코로나 시대의 마케팅 패러다임 전환)’로 정하고, 급변하는 시대를 헤쳐나갈 창의적 크리에이티브와 마케팅 솔루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마련하였다.

특히 출품에서 시상까지 전 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여 시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누구나 어디서든 무료로 시상식을 관람하고 수상작을 만날 수 있었다. 콘퍼런스 역시 동일하게 온라인으로 진행돼 그동안 쉽게 볼 수 없었던 국내외 마케팅·광고·디지털 업계 전문가들의 통찰을 누구나 쉽게 온라인에서 무료로 만날 수 있도록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10길 33
  • 전화번호 : 02-499-8014
  • 팩스 : 0508-940-8014
  • 이메일 : yjsqueen@naver.com
  • 웰니스앤컬처뉴스 사업자번호 : 414-06-64165
  • 개업연월일 : 2019-11-05
  • 발행·편집인 : 유지선
  • 신문사업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 52779
  • 등록일 : 2019-12-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선
  • Copyright © 2024 웰니스앤컬처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jsqueen@naver.com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김숙정 010-8817-7690 magarite@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