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톡톡] 윤은정 라이프케어리스트 (힐링M 대표)
상태바
[인물톡톡] 윤은정 라이프케어리스트 (힐링M 대표)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3.01.04 17:13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니스앤컬처뉴스 유지선 기자] 누구나 에너지 넘치는 생기로운 삶을 살고 싶은 욕구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런 마음과는 달리, 끊임없이 내ㆍ외부적인 스트레스와 싸우며 본연의 아름다움을 잃고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오늘은 이너뷰티ㆍ아웃뷰티 컨설팅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생기를 전달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다섯 아이의 엄마이자, 뷰티인이자, 힐링M 공동 대표인 윤은정 대표를 만나고 왔다. ‘사람이 답이다.’라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지금보다 건강한 삶을 살아가도록 컨설팅하고 있는 윤은정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사진출처=본인제공]
[사진출처=본인제공]

Q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행복한 삶의 생기를 담는 라이프케어리스트 윤은정입니다. 저는 리얼 웰니스 플랫폼 회사 힐링M의 공동대표이며, 현재 피부&바디 뷰티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점과 점이 만나 선이 되고, 선과 선이 만나 하나의 그림이 되듯이 사람과 사람이 만났을 때, 서로의 삶이 연결되어 삶이 하나로 엮인다고 생각합니다. ‘남’에서 ‘우리’로 관계가 전환되는 것이죠. 사람은 혼자만의 힘으로는 절대 완성본의 그림을 그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람이 답이다’라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직업적인 특성상 저는 건강상의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을 만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1:1 고객맞춤 컨설팅을 통해 식생활, 운동, 마음습관 등 라이프 스타일을 변화시켜 좀 더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케어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본인제공]
[사진출처=본인제공]

Q 라이프케어리스트, 굉장히 생소한 단어의 조합인데 어떤 일을 하시는 건가요?

라이프케어리스트를 한 단어로 비유하면 ‘엄마’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엄마는 내가 태어나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순간부터 먹이고, 재우며 아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케어 하잖아요. 그런 엄마처럼 사람들이 더 건강한 삶을,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라이프 스타일을 점검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안하고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사실 요즘은 정보화시대이기 때문에, 건강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조금만 노력하면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지식적인 정보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나에게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은 극히 제한되는 것입니다. 고객들과 상담을 하면서 ‘방대한 건강 정보 속 무엇을 내 삶에 적용하면 좋을지 몰라 혼란스러워하는 분들이 많다’는 사실을 현장에서 느끼고 있는데요. 저는 상담을 통해 그 부분이 무엇인지 함께 찾아내고, 삶 속에 적용하여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이너뷰티ㆍ아웃뷰티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통해 사람들이 삶 속에서 놓치고 있는 부분을 채워주고, 삶의 질을 높여 생기 넘치는 삶을 살아가도록 엄마처럼 가이드해주는 것입니다.

Q.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을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현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비전을 향해 나아가는 오늘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저의 목표와 계획은 지금 당장의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것입니다. 가정 안에서 아내와 엄마로, 직업인으로서 조화롭게 균형 잡힌 모습으로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최선을 다해 수행할 때, 나라는 점이 또다른 누군가의 인생의 점과 만나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이를 이루기 위해서 꿈을 꾸고, 꿈을 향해 달려가는 나 ‘윤은정’으로 살고 싶습니다. 내 안에 잠든 꿈을 찾고, 그 꿈을 향해 살아갈 때 무채색 같던 삶에 생기가 더해지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충실히 오늘을 살며 나라는 사람을 중심으로 아내, 엄마, 힐링M 대표, 뷰티인으로서의 오늘을 살아가며 누군가의 삶에 생기를 더하는 라이프케어리스트로서의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사진출처=웰니스앤컬처뉴스]
[사진출처=웰니스앤컬처뉴스]

Q. 특별히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어제, 오늘, 내일 중 어떤 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바로 오늘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이 있을 때 비로소 내일을 꿈꿀 수 있고, 오늘에 충실할 때 내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에게 주어진 오늘이 내 삶에 주어진 가장 큰 선물인 것입니다. 모두 삶에 생기를 더하는 오늘을 살아가며, 행복한 삶의 퍼즐을 조각하는 멋진 오늘이 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다예 2023-01-04 19:57:54
오늘을 산다는것 !! 내일때문에 오늘을 희생하는 부분이 많았던 저도~ 윤대표님을 만나 오늘을 살아가면서 내일을 준비해 가는 라이프코칭를 받고 마음도 정신도 건강해졌습니다.

한민나 2023-01-04 20:32:45
오늘을 충실해야 내일을 꿈꿀 수 있다는 말씀 공감합니다! 대표님을 만나서 오늘을 살아가면서 내일을 준비할 수 있음에 너무 감사합니다! 대표님의 생각을 나눠주시면서 저의 삶이 감사함과 행복함응 매일 누리는 하루를 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수미 2023-01-04 20:41:02
오늘에 충실하고 내일을 기대하며
조금더 잎으로 나아가며 변화되는 나의 삶을 꿈꿀수 있도록 무한한 격려와 지지를 해주시는 윤은정 대표님 사랑 합니다

조현정 2023-01-04 21:20:48
윤은정 대표님이 저의 멘토님이라는 게 너무나도 자랑스럽습니다.
26살, 멘토님을 만나 제 인생의 방향성이 재정립 된 그 때가 떠오르네요!

어른다운 어른, 존중할 수 있는 어른을 처음 만나서
처음에는 호기심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존경심이 ^^
대표님의 사고와 가치관, 삶의 지혜를 보고 듣고 느끼며
모난 저의 마음들이 참 많이 깎이고, 조금은 어른이 된 것 같습니다.

엄마로서의 삶, 며느리로서의 삶, 힐링M 대표님으로서의 삶, 뷰티인으로서의 삶, 그리고
사람 윤은정으로서의 삶! 이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어 너무 보석같이 빛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함께 그려나갈 하루 하루의 그림 안에 함께 하길 소망합니다.

부끄럽지 않은 멘티가 되기 위해 더 겸손한 자세로 배우고 함께할게요. 사랑합니다.

오윤경 2023-01-04 21:17:25
유영만교수님 책 언어를 디자인하라에 나오는 시간의 점은 쳬험의 총량이라는 것과 the one thing의ㅇ삶의 매순간마다 가장 적합한 행동을 하는 것, 내가 있어야 할 곳에 있고 내가 이 순간에 해야 할 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삶 속에 숨어 있는 모든 훌륭한 가능성들이 현실이 되는 것을 실천하시는 윤은정 대표님!! 멋지십니다~

주요기사
  •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10길 33
  • 전화번호 : 02-499-8014
  • 팩스 : 0508-940-8014
  • 이메일 : yjsqueen@naver.com
  • 웰니스앤컬처뉴스 사업자번호 : 414-06-64165
  • 개업연월일 : 2019-11-05
  • 발행·편집인 : 유지선
  • 신문사업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 52779
  • 등록일 : 2019-12-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선
  • Copyright © 2024 웰니스앤컬처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jsqueen@naver.com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김숙정 010-8817-7690 magarite@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