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스마트교육재단 EDU TV(대표 윤문상)가 진로데이터플랫폼 다움커리어(대표 박성훈)와 지난 2월 27일 양 기관의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출처=다움커리어]](/news/photo/202303/7473_15738_359.jpg)
협약식에는 (재)스마트교육재단 윤문상 대표와 다움커리어 박성훈 대표, CBO 조연심 이사, CMO 이지연 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진로 직업교육 활성화 및 내실화 사업 협력 △진로 직업프로그램 공동개발 지원 및 방송 △공공기관 정책개발 및 마케팅 협력 △기타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협력해 각 기관의 발전과 미래 인재 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진로 직업교육 활성화 및 내실화 사업 협력 △진로 직업프로그램 공동개발 지원 및 방송 △공공기관 정책개발 및 마케팅 협력 △기타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협력해 각 기관의 발전과 미래 인재 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다움커리어(주)는 국내 최고의 진로교육 전문브랜드를 지향하며 다년간의 노력으로 개발된 국내 최고의 진로진학관리시스템 CRP(Career Recommendation Platform)를 주축으로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진로적성 3요인검사(직업흥미, 직업가치관, 다중지능) 및 진로성숙도 검사, 진로교육 코드북 등을 제공하고 있는 진로교육포털서비스다. 박성훈 대표는 "퍼스널 아이덴티티에 맞는 진로 데이터를 연결하고 가이드함으로써 개인화된 성취경험을 서비스하겠다"고 전했다. EDU TV 윤문상 대표는 "양 기관에서 다음 세대를 위한 교육을 위해 모인만큼 좋은 시너지가 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교육방송 EDUTV는 공교육 활성화와 사교육비 경감을 목표로 희망을 주는 교육, 꿈을 키우는 방송이라는 가치를 실현하며 온 가족 행복교육을 지향하기 위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교육부 직할의 스마트 교육재단이 운영하는 교육 채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