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소식] 국립중앙도서관, 유튜브 웹예능 ‘숙제의 신, 라선생’ 두 번째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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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선소식] 국립중앙도서관, 유튜브 웹예능 ‘숙제의 신, 라선생’ 두 번째 이벤트 진행
  • 맹민주 기자
  • 승인 2021.12.03 10: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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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중앙도서관, 공식 유튜브에 웹예능 ‘숙제의 신, 라선생’ 시리즈 영상 게시
12월 7일(화)까지, 영상 퀴즈 이벤트 진행
[사진출처=국립중앙도서관] ‘숙제의 신, 라선생’ 영상
[사진출처=국립중앙도서관] ‘숙제의 신, 라선생’ 영상

[웰니스앤컬처뉴스 맹민주 기자] 국립중앙도서관은 지난 1일 웹예능 시리즈 ‘숙제의 신, 라선생’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2차 이벤트로 영상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유튜브 영상 퀴즈 이벤트’는 ‘숙제의 신, 라선생’ 2부 영상을 끝까지 시청한 뒤 간단한 퀴즈를 풀어 응모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퀴즈는 어렵지 않게 단답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정답을 맞힌 참가자 가운데 3명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국립중앙도서관 공식 블로그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국립중앙도서관] 12월 7일(화)까지 진행되는 ‘숙제의 신, 라선생’ 영상 퀴즈 이벤트
[사진출처=국립중앙도서관] 12월 7일(화)까지 진행되는 ‘숙제의 신, 라선생’ 영상 퀴즈 이벤트

숙제의 신, 라선생은 미스터리한 인물인 ‘라선생’의 초대를 받아 도서관을 방문하게 된 세 명의 참가자가 그 안에서 다양한 미션 대결과 열띤 수다를 펼치는 내용의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형 웹예능으로 선한 영향력, MBTI, 레이어드홈, 가치 소비 4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웹예능 시리즈 숙제의 신, 라선생은 12월 2주 차까지 국립중앙도서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차례대로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구독자 수가 3000명 대인 국립중앙도서관 공식 유튜브 채널은 2015년에 개설되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11월 26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숙제의 신 유튜브 영상 보관함 담기 인증 이벤트’는 12월 5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는 교육(education)과 오락(entertainment)의 합성어로서, 게임과 같은 오락성 즉, 도전성, 몰입성, 모험성 등의 속성을 학습활동에 재미 요소로 부가하여 학습동기를 강화하고 학습효과를 높이려는 새로운 교육 형태를 의미한다. 교육에 오락적 요소를 가미할 경우 ‘재미’를 통해 즐거움과 유쾌함을 안겨주고, ‘놀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학습에 열중할 수 있게 된다는 유용성이 있다.

에듀테인먼트는 교육과 대화형 오락의 2요소를 균형있게 접목시킴으로써 싫증을 느끼지 않고 즐기면서 교육적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영상, 음악,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여러 형태와 교육적 요소가 복합된 교육체제나 교육용 소프트웨어라 할 수 있다. 에듀테인먼트는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전과 더불어 최근 더욱 발전하고 있으며, 교육분야에 제대로 정착될 경우 학습을 풍부하게 하는 강력한 환경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참조=HRD 용어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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